인천항출입증발급안내
인천항만공사는 해양수산부의 전국 무역항 ‘통합 항만 출입증’ 발급 정책에 따라 아래와 같이 온라인을 통해 출입증을 발급하고 있습니다.
- 항만출입증 신청절차 및 필요서류
- 항만출입관리시스템이란 ? - 항만 출입의 보안성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하여 RFID 항만출입증을 이용한 컨테이너 터미널 자동인증 출입시스템입니다.
- 컨테이너차량 항만출입증 신청절차 및 필요서류
항만출입업체신청 → 항만출입증 발급 신청 → 항만출입증 수령 → 항만출입증 부착
- 항만출입 업체신청
- 1) 「항만출입업체 등록신청서」작성 : 항만출입관리시스템 접속(https://pss.mof.go.kr)하여 신청서 다운로드 : 신청서 작성 및 첨부서류 준비 - 대표자 확인서 1부, 사업자등록증 1부, 출입증 총괄 관리자 증빙서류(재직증명서 또는 4대보험증서) 1부
- 2) 「항만출입업체 등록신청서」제출 : 인터넷 또는 직접 방문 제출 : 아이디 및 비밀번호 발급(출입증총괄관리자의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전송)
- ※ 위수탁 화물수송 증명서(인원차량) 제출하여 신청서류 간소화 가능
- 항만출입 발급신청
- 1) 온라인 발급신청: 항만출입관리시스템 접속하여 비밀번호 변경 후 로그인: 인원출입허가신청, 차량출입허가신청
- 2) 직접 방문 신청(항만출입증 수령장소): 「상시 출입증(인원,차량) 발급 신청서」 작성 및 첨부서류 준비-사진(반명함판) 1매,출입신청자 보인 서약서 1부, 출입 신청자 증빙서류(재직증명서 등) 1부, 차량등록증(사본) 1부(차량에 한함), 차량리스계약서(사본) 1부(차량을 리스한 경우에 한함)
- 3) 출입 승인결과 알림 : 문자메시지로 승인결과 전송
- 항만출입 업체신청
- 인천항 출입증 담당기관 : 인천항 보안공사 ☎ 032-890-8300, 032-890-8400
- 인천항 출입증 담당자 : 이광미
인천항 3정문 오시는길
주소
인천광역시 중구 항동 7가 인천항보안공사 3문 출입문